사업단소개

인사말

동의대학교 IPP 사업단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동의대학교 IPP 사업단장 김삼열 인사드립니다.

동의대학교 IPP 사업단은 2015년 고용노동부 주관 “IPP형 일학습병행제” 사업의 13개 시범대학 중 하나로 출범하였습니다.

첫 해인 2015학년도에는 4개월 이상의 IPP(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) 장기현장실습을 시행하면서, 체계적인 관리를 통하여 기업과 학생들이 상호 만족하는 현장실습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. 21개 참여 학과에서 151명의 학생들이 65개 기업에 배치되어 4~6개월간의 장기현장실습에 한사람의 낙오자도 없이 수료하면서,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.

IPP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무능력과 기업적응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,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는 데 조금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. IPP 협약기업은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맞춤인력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가지면서,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을 취업과 연계시킴으로써 입사와 동시에 직접적인 생산 활동이 가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이를 위하여 동의대학교 IPP 사업단은 IPP 전담교수와 행정직원을 중심으로 참여학과 교수님들의 협조를 통하여 기업과 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매칭과 관리를 담당하여 왔습니다.

2년차인 2016년도에는 NCS(국가직무능력표준)를 기반으로 한 IPP형 일학습병행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. 대학 졸업 전 체계적인 NCS 기반 교육프로그램이 확보된 일학습병행제 협약기업에 입사하여 학교와 기업을 오가면서 체계적인 실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후, 학교교육(Off-JT)과 기업교육(OJT)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입니다. 동의대학교 IPP 사업단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을 통하여 청년실업문제해결과 기업과 근로자가 만족하는 고용문화창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